니로 플러스가 출시 됐습니다. 기존 풀체인지 니로 ev를 사전 예약하신 분들에게 솔깃한 소식입니다. 출고가 조금이나마 빠르면서도 구매가가 저렴한 니로플러스를 구매할지 풀체인지 한 니로ev를 유지할지 바로 비교해 보았습니다.
장단점 3줄요약
니로플러스의 장단점 | 니로ev의 장단점 |
익숙한 실내외 디자인으로 인한 조작편의성 | 신형인테리어의 화사함 |
저렴한 가격과 적절한 출고일 | 조금 더 큰 배터리와 가벼워진 공차중량 |
선택 할수 있는 옵션이 적음 하만/카돈 사운드, 1열 차음 유리, HUD, 풀화면클러스터의 부재 |
비싼가격과 오래걸리는 출고일 |
제원 / 외관
출처: 기아자동차 카탈로그
니로플러스 | 니로ev | |
전장 | 4,385 ㎜ | 4,420 ㎜▲ 35 |
전폭 | 1,805 ㎜ | 1,825 ㎜▲ 20 |
전고 | 1,640 ㎜ | 1,545 ㎜▼ 95 |
축거 | 2,700 ㎜ | 2,720 ㎜▲ 20 |
윤거 전 | 1,562 ㎜ | 1,585 ㎜▲ 23 |
윤거 후 | 1,572 ㎜ | 1,596 ㎜▲ 24 |
크기는 풀체인지한 니로ev가 앞 도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. 그러나 니로플러스에도 숨은 필살기가 있는데요 바로 전고가 무려 95mm가 높다는 사실! 하이루프 디자인을 통한 높은 전고를 구현하여 넓은 헤드 공간을 통해 탁 트인 실내 공간을 보여줄 거라 생각됩니다.
구동계
니로플러스 | 니로ev |
니로플러스 | 니로ev | |
전기모터 | 150kW 구동 모터(전륜) | 150kW 구동 모터(전륜) |
배터리용량 | 64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| 64.8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|
V2L 가능여부 | △ (실내만가능) | O |
복합전비 | 5.3 ㎞/kWh | 5.3 ㎞/kWh |
도심전비 | 6.0 ㎞/kWh | 5.9 ㎞/kWh ▼ 0.1 |
고속전비 | 4.7 ㎞/kWh | 4.8 ㎞/kWh ▲ 0.1 |
급속충전 | 최대 100kW 급속 | 최대 100kW 급속 |
파워스티어링 | MDPS | MDPS |
서스펜션 | 후륜 멀티링크 | 후륜 멀티링크 |
공차중량 | 1,760 kg | 1,705 kg▼ 55 |
니로플러스와 니로ev는 큰차이가 없는 구동계 입니다. 배터리 용량은 니로ev가 소폭 증가했습니다. 또한, 고속 도심 전비는 소폭 차이나지만 복합전비는 동일합니다. 다만 큰 차이점으로는 차박시 유용한 V2L이 니로플러스는 실내에서만 가능하지만 니로ev는 실외또한 가능합니다. 추가적으로 풀체인지 니로의 공차중량이 더 가벼워졌습니다.
실내 인테리어
센터페시아 (上 니로플러스, 下 니로ev) |
실내는 니로ev가 최신 트렌드로 압승이라 볼 수 있습니다. 다만 니로플러스는 익숙한 센터페시아 디자인으로 친근한 사용자 경험을 느끼게 해줄 것 같습니다. 니로플러스 또한 출시하면서 전자식 변속 다이얼와 10.25인치 대화면 네비게이션으로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. 추가적으로 니로플러스에서는 기존니로에 없었던 엠비언트 라이트 까지 추가하여 니로ev를 대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.
가격표
니로플러스 | 니로 ev |
니로플러스는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457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. 니로ev 는 아직 친환경차 세제혜택이 나오지 않아 약 300만 원을 세제혜택을 받는다고 예상 시 4552만 원부터 시작을 할 것 같습니다. 니로 ev의 어스 모델은 4833만 원이 예상됩니다. 여기서 22년 5월 기준 국고 보조금 700만 원과 서울특별시 보조금 200만 원을 계산 시 900만 원이 보조금으로 지급이 됩니다. 현실적인 구매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.
트림별 구매가 비교 (feat. 다나와 자동차)
에어트림 기본옵션기준 | 어스트림 상위옵션기준(드와,스피커,HUD 추가) |
기본 옵션은 금액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상위 옵션으로 갈수록 차이가 두드러집니다. 물론 니로 플러스는 HUD, 하만/카돈 스피커 등이 선택할 수 없는 옵션이기에 기본 모델 시작가는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. 상위 트립 구입 시에는 니로 플러스를 기본 트립 구매 시는 니로 ev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.
카탈로그
마지막으로 니로 플러스와 니로 ev의 카탈로그를 올립니다!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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